좌석이 중간에 배치된 열차라... 뉴스에 대한 생각



서있는 승객이 벽에 기대기 편하게 좌석 구조를 이렇게 바꾼다고 하는데 

솔직히 좌석이 너무 부족해 보인다. 본인 생각엔 오히려 이전보다 더 많은 이들이 서있어야 되기 때문에 

시민들이 더 불편해 할 것 같은데... 벽에 기댈 수 있다 해도 앉는거에 비하면 불편한건 매한가지다.

그리고 미적으로도 너무 조악해 보인다. (...)

일단 7호선 연장 구간에만 도입한다 하는데 별 호응 없이 끝날 가능성이 높을 것 같다. 

덧글

  • 네비아찌 2010/04/28 18:37 # 답글

    "이전보다 더 많은 이들이 서있어야 되기 때문에" 이걸 노리는 거 같은데요?
    그럼으로써 차량 하나 당 더 많은 손님을 태우려는....
  • 소시민 2010/04/30 21:39 #

    역시 노린 것이었군요! (...)
  • dunkbear 2010/04/28 18:47 # 답글

    창가에 바가 없는 걸 보면 아직 완전히 완성된 모습은 아닌 것 같네요.
    아무튼 실제로 얼마나 호응을 얻을 지 두고봐야겠습니다. ^^;;;
  • 소시민 2010/04/30 21:40 #

    아무리 서 있는게 편해도 앉아있는 것 보다는 못하니까요. 음... 일단 실제 탑승 평을 들어

    봐야 할듯 합니다.
  • 한단인 2010/04/28 21:00 # 답글

    공간 활용률이 참 거시기 하네요. 다리 뻗을 공간이라든가 짜투리 공간을 다 합치면 이전 버전이 훨 나을텐데...?
  • 소시민 2010/04/30 21:40 #

    그러게 말입니다. 미적으로도 참 거시기 하고요.
  • BigTrain 2010/04/28 23:43 # 답글

    서 있을 사람들이 별 거 없어도 창 밖을 보는 걸 선호할 것 같은데...

    앉은 사람들은 사람들 엉덩이만 구경하는 불상사가 생길 지도 -_-
  • 소시민 2010/04/30 21:42 #

    앉으신 분들도 창 밖을 보는 걸 더 좋아하실 듯 한데 서 있는 분들이 창가 쪽으로 몸을 돌린다

    해도 결국은 창을 가리기 때문에 결국 이 쪽도 좋진 않군요 -_-
  • 에드워디안 2010/05/01 20:16 # 답글

    최근의 전동차들은 내부 뿐만 아니라 외부의 모델도 개인적으로 맘에 들지 않습니다.

    차라리, 초창기에 사용된 히타치제작의 저항동차가 훨씬 맘에 들더군요. 물론 여름엔 사우나를 각오해야하지만...
  • 소시민 2010/05/03 19:01 #

    개인적으로는 지금 외부 디자인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~ 맘에 들 정도는 아니지만요.
  • 실러캔스 2010/05/02 17:43 # 답글

    오 7호선은 저런 식으로 한다는거군요. 흠. 뭐 이용자 수가 많은 1,2호선이면 모를까.. 7호선은 그냥 원래대로 해도 될 듯한데 말이죠; 그래도 서 있는 사람 생각해주는 건 고맙네요.
  • 소시민 2010/05/03 19:04 #

    7호선 연장 구간에 투입된다니 7호선 전체로 바로 적용하는건 아닌듯 합니다. 개인적으로는

    서있는 분들도 언젠가는 자리에 앉길 기대하실 테니 좌석을 줄인 위 전차 내부 구조는 그리

    도움이 될것 같지 않을거라고 봅니다.
댓글 입력 영역



메모장